전주-클래식 산책 시즌 4-2(11월 30일)
페이지 정보
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638회 작성일 23-11-30 19:23본문
유명 작곡가 음악과 환상적인 발레의 만남,
<클래식 산책 시즌4> 두 번째 시간이 돌아왔습니다~!!
차이코프스키의 '잠자는 숲속의 공주'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~!!
'잠자는 숲속의 공주'는 러시아 황실 극장의 디렉터인 브세볼로즈스키의 의뢰로 차이코프스키가 50살에 작곡한 음악인데요!
당시 러시아 발레가 점점 쇠퇴하고 빈약한 오락물로 전락하는 것을 경계한 브세볼로즈스키가 차이코프스키에게 샤를르페로의 동화 [잠자는 숲속의 공주]에 륄리나라모의 형식의 음악적 색채를 도입하여 뮤지컬 판타지 스타일로 만들어 달라고 의뢰했다고 합니다~!!!
또한 당시 안무가였던 러시아 발레의 아버지! 마리우스 쁘띠빠도 차이코프스키에게 대본부터 악보의 소절 하나까지 명확한 춤동작과 절묘한 조화를 이루도록 작곡을 요청했다고 하는데요~
그 결과 이탈리아와 프랑스 발레의 전통을 이상적으로 통합한 발레의 황금기 작품이 되었다고 합니다~(짝짝)
강연이 진행되는 2시간 동안 '잠자는 숲속의 공주'를 쉬지않고 쭉 볼 수 있었는데요!
강연이 끝나고 참여자분들께서는 '아름다운 발레를 처음부터 끝까지 볼 수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~!', '너무 멋져요! 저도 발레를 배우고 싶네요^^' 등 다양한 말씀을 전해주시며 박수와 함께 강연이 마무리되었습니다~
12월 14일 세 번째 강연은 밍쿠스의 '라 바야데르'를 주제로 강연이 진행되는데요~!
많은 기대 부탁드려요~~~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